회원가입

※ 회원구분 : 연구책임자 / 연구원
① 연구책임자 회원가입: 융합과학기술대학원 공동기기실의 승인 후 사이트 이용이 가능합니다.
② 연구원 회원가입: 본인의 연구책임자를 선택하며, 해당 연구책임자의 승인 후 사이트 이용이 가능합니다.
  1. 사용을 희망하는 연구원의 연구책임자(교수님) 가입 및 행정실 인증이 먼저 필요합니다.
    * 외부기관 연구책임자 등록을 희망하실 경우, 융합과학기술대학원 공동기기실(convrf@snu.ac.kr)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SNU 연동 또는 일반 계정으로 회원 가입을 진행합니다.
    서울대 구성원의 경우 "포털계정 가입"을 통해 회원가입할 수 있습니다.
    타대학 구성원의 경우 "일반계정 가입"을 통해 회원가입하며, 아이디는 소속학교의 이메일주소 사용을 권장합니다.
  3. 소속에는 소속대학 및 학과를 작성하고,
    과정/직위는 석사박사통합 과정을 작성합니다. (교수님의 경우, 연구책임자로 작성)
    연구원의 경우, 연구책임자 입력란에 1번에서 완료된 연구책임자 이름을 검색하여 나오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4. 연구원의 경우, 연구책임자가 로그인하여 승인하면 완료됩니다.

장비 예약 및 이용

  1. 희망 장비 선택
    ※ 정상 표기만 사용 가능하며, 수리 또는 고장은 사용 불가능합니다.
  2. 장비 예약
    캘린더에서는 30분 단위로 클릭 가능하며, 캘린더 선택 후 "장비 예약" 팝업 창에서 10분 단위 조정이 가능합니다.
    ※ 24시를 넘는 경우, 별개로 예약해야 합니다.
    Ex. 8월 21일 21시~8월 22일 새벽 2시: 8월 21일 21:00 – 24:00 + 8월 22일 00:00 – 02:00
  3. 예약 취소
    "장비이용내역" 메뉴에서 취소를 희망하는 예약 내역 조회 후 "예약 취소"
    ※ "예약취소" 버튼은 이용 시작 시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4. 실험 종료
    이용 시작 시간이 지나면 실험 종료 버튼이 생기며, 해당 버튼을 통해 실사용 시간을 입력합니다.
    해당 기록은 추후, 정산에 반영됩니다.
  5. 실험일지 작성
    실험 종료를 누르면, 실험일지 작성 버튼이 생깁니다.
    장비 이용 완료 후 48시간 이내 반드시 실험일지를 제출해야 합니다. (미제출 시 장비 사용 불가)
    ※ 수정은 실험일지 제출 후 24시간동안 가능합니다.
  6. 사용 완료
    실험일지 작성까지 완료하면 시험확인서를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정산 및 기타

  1. 행정실에서 n개월에 한 번씩 연구책임자 및 회계 담당자에게 청구할 예정입니다.
    행정실에 문의할 경우, 원하는 기간으로 청구 가능합니다.
  2. 홈페이지 및 전반전인 이용 문의: 대표기기담당자
    장비 사용 문의: 장비관리자 (마이페이지-1:1 문의)
    행정 및 청구: 행정실(031-888-9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