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 회원구분 : 연구책임자 / 연구원
① 연구책임자 회원가입: 융합과학기술대학원 공동기기실의 승인 후 사이트 이용이 가능합니다.
② 연구원 회원가입: 본인의 연구책임자를 선택하며, 해당 연구책임자의 승인 후 사이트 이용이 가능합니다.
① 연구책임자 회원가입: 융합과학기술대학원 공동기기실의 승인 후 사이트 이용이 가능합니다.
② 연구원 회원가입: 본인의 연구책임자를 선택하며, 해당 연구책임자의 승인 후 사이트 이용이 가능합니다.
- 사용을 희망하는 연구원의 연구책임자(교수님) 가입 및 행정실 인증이 먼저 필요합니다.
* 외부기관 연구책임자 등록을 희망하실 경우, 융합과학기술대학원 공동기기실(convrf@snu.ac.kr)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SNU 연동 또는 일반 계정으로 회원 가입을 진행합니다.
서울대 구성원의 경우 "포털계정 가입"을 통해 회원가입할 수 있습니다.
타대학 구성원의 경우 "일반계정 가입"을 통해 회원가입하며, 아이디는 소속학교의 이메일주소 사용을 권장합니다.
- 소속에는 소속대학 및 학과를 작성하고,
과정/직위는 석사․박사․통합 과정을 작성합니다. (교수님의 경우, 연구책임자로 작성)
연구원의 경우, 연구책임자 입력란에 1번에서 완료된 연구책임자 이름을 검색하여 나오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 연구원의 경우, 연구책임자가 로그인하여 승인하면 완료됩니다.
장비 예약 및 이용
- 희망 장비 선택
※ 정상 표기만 사용 가능하며, 수리 또는 고장은 사용 불가능합니다.
- 장비 예약
캘린더에서는 30분 단위로 클릭 가능하며, 캘린더 선택 후 "장비 예약" 팝업 창에서 10분 단위 조정이 가능합니다.
※ 24시를 넘는 경우, 별개로 예약해야 합니다.
Ex. 8월 21일 21시~8월 22일 새벽 2시: 8월 21일 21:00 – 24:00 + 8월 22일 00:00 – 02:00
- 예약 취소
"장비이용내역" 메뉴에서 취소를 희망하는 예약 내역 조회 후 "예약 취소"
※ "예약취소" 버튼은 이용 시작 시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 실험 종료
이용 시작 시간이 지나면 실험 종료 버튼이 생기며, 해당 버튼을 통해 실사용 시간을 입력합니다.
해당 기록은 추후, 정산에 반영됩니다.
- 실험일지 작성
실험 종료를 누르면, 실험일지 작성 버튼이 생깁니다.
장비 이용 완료 후 48시간 이내 반드시 실험일지를 제출해야 합니다. (미제출 시 장비 사용 불가)
※ 수정은 실험일지 제출 후 24시간동안 가능합니다.
- 사용 완료
실험일지 작성까지 완료하면 시험확인서를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정산 및 기타
- 행정실에서 n개월에 한 번씩 연구책임자 및 회계 담당자에게 청구할 예정입니다.
행정실에 문의할 경우, 원하는 기간으로 청구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및 전반전인 이용 문의: 대표기기담당자
장비 사용 문의: 장비관리자 (마이페이지-1:1 문의)